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명수 키보이스 별세 이유

by #~%/ 2023. 10. 7.



728x90
반응형

박명수

박명수는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했던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그의 음악적 업적은 1960년대와 70년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각인되었다.

 

1970년대에 큰 인기를 누렸던 '해변으로 가요'라는 노래의 주인공이자 그룹 '키보이스'의 두 번째 세대 멤버로 활약했던 박명수는 최근 세상을 떠났다.

박명수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병투병 중이던 전립선 암으로 인해 이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고 한다.

키보이스 박명수는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했던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박명수의 음악적 업적은 1960년대와 70년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각인되었다.

박명수는 그룹사운드의 초창기부터 활발하게 활동을 시작했으며, 특히 '바보스'와 '키보이스'라는 그룹을 통해 음악생활을 활발히 이어나갔다. 

'바보스'는 박명수의 음악 인생의 시작이었고, 그 이후 '키보이스'라는 그룹을 통해 세컨드 기타를 연주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키보이스'는 한국 록 밴드의 거장으로 불리울 만큼 그들의 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초기 멤버들이 팀을 떠난 뒤,

박명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고, 이후 그룹은 두 번째 세대로 활동을 계속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들의 음악적 성취는 여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많은 인정을 받았다.

그 중에서도 '제1회 플레이보이컵 쟁탈 그룹사운드 경연대회'와 '문화공보부장관배 쟁탈 전국그룹사운드 경연대회'에서의 수상은 그들의 음악적 업적을 증명하는 것이었다.

특히 '해변으로 가요'와 '바닷가의 추억'이라는 대표곡은 그들의 대표작으로 꼽히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다.


박명수의 음악 인생은 한국에서만 그쳤던 것이 아니다. 1970년대 후반에는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었고, 뉴욕과 라스베이거스에서 생활하게 되었다.

그러나 박명수는 한국을 잊지 않고 종종 귀국하여 그의 음악 활동과 근황을 팬들과 나누었다. 미국에서의 생활과 경험은 박명수의 음악에 새로운 영감을 주었으며, 그는 국내외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다.


박성서 평론가는 박명수의 음악적 업적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표현했다. 그는 키보이스 박명수가 미8군쇼 무대에서의 활동을 시작으로 바보스, 키보이스, 키브라더스와 같은 그룹들을 거쳐 1960년대와 70년대의 한국 젊은이들의 문화를 주도했다고 평가했다.

박명수의 음악은 그 시절 한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의 노래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박명수의 부재는 한국 대중음악계에 큰 손실로 남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